살면서 여러 번 소개팅을 했지만 늘 애프터에 실패해서 우울한 분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지금껏 살면서 소개팅을 잘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분석해서 그 사람들의 특징(남자 기준)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극단적인 외모가 아닌 평범한 외모를 가진 사람을 기준으로 그 사람들의 외적인 특징, 내적인 특징 등을 정리해서 써 보겠습니다. 광고 한번 클릭해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1. 외적인 특징
옷은 평범하고 깔끔하게 입습니다. 본인의 외모에 어울리게 옷을 고르고 멋지게 소화했습니다. 소개팅은 그 상대방을 처음 보는 자리이니 만큼 외모가 큰 역할을 합니다. 그러니 의상을 신중하게 고르고 너도 나도 남자 친구룩을 입는다고 본인도 똑같이 입고 간다면 소화하면 상관없겠지만 소화하지 못한다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서 꼭 본인에게 어울리는 의상과 잘 받는 색을 잘 선택하길 바랍니다.
향수는 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한 향이 나는 향수를 추천합니다. 너무 자극적이면 상대방이 계속 같이 있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고 빨리 집에 가고 싶어 할 것입니다. 그리고 향수도 마찬가지로 본인의 스타일에 어울리는 향수를 고르기를 추천합니다.
2. 내적인 특징
소개팅에서 성공하는 사람들은 우선 상대방을 파악합니다. 상대방이 대화를 주도하는 성향인지 아니면 이끌어 주기를 원하는지를 센스 있게 파악합니다. 그러고 나서는 대화를 아주 자연스럽게 이끕니다. 부족하지도 과하지도 않게 대화를 하면서 아주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갑니다. 그런 분위기에서 본인의 매력을 분출합니다. 특히 유머러스한 매력은 상대방을 계속 웃게 만드는 치명적인 무기입니다. 인위적으로 또는 어이가 없어서가 아닌 자연스러운 웃음을 이끌어내는 매력을 발산하길 추천합니다. 주의할 점은 너무 웃기기만 하면 진지한 매력이 떨어지게 되므로 유머스러운 모습과 진지한 모습의 밸런스가 맞춰지는 대화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결론
소개팅에서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들을 분석해 보면서 느낀 점은 무엇이든지 과하거나 부족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외모적인 모습뿐만 아니라 내면적인 모습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러한 모습들은 상대방에게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매력을 느끼게 해주게 합니다. 그런데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방에 대한 진실된 마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솔직하고 진실된 모습으로 상대방을 대하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