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티("E.T. the Extra-Terrestrial" )

special S 2023. 8. 11. 02:33
반응형

영화 이티 ("E.T. Extra-Terrestrial")은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을 하고 1982년에 개봉한 유명한 SF 영화입니다. 이 상징적인 영화는 감동적인 줄거리, 인상적인 캐릭터, 획기적인 시각 효과로 유명해 영화계에 지울 수 없는 발자취를 남겼습니다.

영화의 줄거리

영화는 외계인 식물학자 집단이 식물 샘플을 수집하기 위해 지구에 불시착하게 되면서 시작됩니다. 그러나 정부 요원이 도착하면 임무가 중단되어 외계인들은 급하게 철수합니다. 서둘러 외계인 중 하나가 실수로 남겨졌습니다. 10살짜리 소년 엘리엇은 여러 가지 이유로 외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엘리엇의 아버지는 바람을 피워서 집을 떠나버렸고 어머니인 메리가 삼 남매를 힘들게 키우고 있었습니다. 그날 밤, 엘리엇은 피자 심부름을 다녀오다 마당 창고에서 우주선을 타지 못하고 남아있는 외계인을 목격하고 깜짝 놀라고 맙니다. 이상한 물체를 봤다고 가족들에게 알렸지만 외계인은 어느새 사라지고 없었고, 아무도 엘리엇의 말을 믿어주지 않게 됩니다. 엘리엇은 사탕을 조금씩 떨어뜨려서 외계인을 유인하고, 방 안에 외계인을 숨깁니다. 다음날 엘리엇은 외계인과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이것저것을 알려줍니다. 그날 오후 엘리엇은 형 마이클과 여동생 거티에게 외계인에 대해서 털어놓습니다. 남매는 외계인에게 어디에서 왔냐고 묻자 외계인은 창 밖을 가리키고, 초능력으로 공을 공중에 띄워 자신이 지구 밖에서 왔음을 알려줍니다. 엘리엇이 손끝에 상처가 났을 때도 외계인은 손가락을 맞대어 엘리엇의 상처를 치료해 줍니다. 다음날 외계인은 집에서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텔레비전을 보면서 엘리엇이 쓰는 언어를 배웁니다. 엘리엇은 학교에서 개구리  해부 실습을 하게 되는데, 외계인의 행동과 감정을 학교에서 엘리엇이 똑같이 느끼게 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외계인이 술을 마시자 엘리엇이 취기를 느끼고, 실습용 개구리를 보면서 불쌍하다고 느껴서 모두 풀어줍니다. 외계인이 보는 영화 속 장면을 엘리엇이 똑같이 따라 하여 혼란스럽던 와중에 같은 반 여자아이에게 키스도 하게 됩니다. 외계인은 그 사이 거티와 놀면서 분장을 하고 스스로 '이티'라고 이름 짓습니다. 만화 속 주인공이 우주에 연락을 하는 장면을 본 이티는 엘리엇에게 '집에 전화를 해야 한다'라고 부탁을 합니다. 마이클은 이티의 건강이 안 좋아지고 있으며, 엘리엇이 이티와 점점 이티와 일심동체가 되어가고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남매는 핼러윈 파티를 이용해 이티를 분장시켜서 밖으로 내보내기로 계획을 세웁니다. 엘리엇이 직접 자전거로 이티를 태워서 이티를 발견한 숲 속으로 향합니다. 도중에 길이 끊기자 이티가 자전거를 공중에 띄워 숲을 통과하고, 이티가 처음 도착했었던 장소에 오게 됩니다. 우여곡절 끝에 만든 통신기가 성공적으로 작동하지만 엘리엇은 어느새 잠이 들었고, 깨어나 보니 이티는 어디론가 사라져 버립니다. 엘리엇이 간신히 집에 돌아오니 가족들은 엘리엇이 실종된 줄 알고 있었고. 엘리엇은 마이클에게 숲에서 이티를 찾아달라고 부탁하고, 마이클은 자전거를 타고 정신을 잃고 쓰러져 있는 이티를 찾아 데려옵니다. 이티가 쓰러지자 엘리엇도 아프게 되고, 곧 어머니 메리가 모든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요원들이 집에 들이닥치고 엘리엇 집에 의료 캠프를 설치하고 엘리엇과 이티에 대해서 연구하기 시작합니다. 이티와 엘리엇의 정신연결이 끊어지고, 엘리엇은 건강해지지만 이티는 죽게 됩니다. 슬픔에 빠진 엘리엇이 이티를 바라보다 돌아서는데, 곧 이티의 가슴에서 빛이 나면서 다시 살아납니다. 엘리엇은 이티의 동료들이 다시 돌아왔다는 것을 알게 되고 마이클에게 도움을 구해 이티를 실은 요원들의 차를 뺏어 타고 출발합니다. 마이클의 친구들까지 가세해서 자전거로 요원들과 경찰들의 추적을 따돌리지만 궁지에 몰리자 이티가 자전거를 띄워 모두 날아가 버립니다. 숲 속에 돌아와 보니 이티의 동료들이 우주선을 타고 와 있었습니다. 마이클의 친구들과 메리, 정부 요원인 키스가 보는 앞에서, 이티는 남매에게 작별인사를 하고 이티는 마이클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건넵니다. 거티는 이티에게 화분을 선물하고 이티는 엘리엇을 안아준 뒤 손끝을 맞대며 '나는 이곳에 있을 것'이라고 말해줍니다. 그러고는 이티는 화분을 들고 떠나게 됩니다.

영화의 주제

영화 이티""E.T. the Extra-Terrestrial"는 우정, 공감, 어린 시절의 순수함, 감정공유에 대한 보편적 추구라는 주제를 표현합니다. 이 영화는 진정한 유대감의 힘과 서로 다른 것에 대한 이해와 수용의 영향을 기반하여 전개됩니다. 또한 어린 시절의 상상력의 경이로움과 언어와 종을 초월한 유대감을 강조합니다. 이 영화의 정서적 유대감, 기억에 남는 순간들, 뛰어난 연기는 오래된 SF영화지만 지금까지도 기억에 남는 영화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반응형